본문 바로가기

요알못 떼남이의 요리일기

맛남의 광장 레시피 백종원 짬뽕라면

설명 전 필독

안녕하세요 라테 남자 떼남이에요우,,,

사실 저는 요리에 대해 전문적으로 배워 본 적도 없고 관련된 지식도 많지 않습니다

제가 요리를 하는 이유는 꽤나 오랜 시간 서비스업을 하면서 밥을 사서 때워 먹는 경우가 많았어요

그러다 보니 몸이 너무 많이 상해버렸습니다.. (운동과 관리를 안 한 탓도 있겠죠 ㅠㅠ)

그래서 지금 저와 같이 일하는 동생들은 저처럼 일 때문에 몸 배리지 않았으면 해서 밥만큼은 사 먹지 말고 

제가 해주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레시피나 요리방법 등은 유명하신 분들의 베이스로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와 같은 요리에 대해 잘 알지 못하는 분들께 말씀드립니다!

시작하는 이유는 다를지 모르나 저두 요리 쌩 초보자에서 시작했습니다 

제가 올리는 글이 도움이 될지는 모르겠으나,, 하시는 요리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요리는 맛남의 광장 레시피 이자

요리연구가 백종원 선생님의 유튜버 레시피인 짬뽕 라면입니다 ㅎㅎ

 

요즘 같이 추운 날은 따뜻한 음식이 먹고 싶을 때가 많아요

거기다 저는 매운 음식을 조금 좋아하는 편이라 뜨끈한 국물에

매운맛까지 더해졌을 때 땀을 쫙 빼는 그 느낌이 너무 좋더라구여 ㅎㅎ

 

 


 

 

백종원 짬뽕 라면


요리에 필요한 재료를 준비해주세요 ㅎㅎ

 

 

볶음, 찌개용 고기 200g

(뒷다리, 앞다리, 삼겹살 아무 부위나 상관없어요)

양파 1/2개

대파 1 뿌리

청양고추 1-2개

양배추 1/3 개

버섯 1개

애호박(선택 재료)

당근(선택 재료)

달걀

꽃소금

다시다

후춧가루

고춧가루

진간장

식용유

 

 

 

◈ 1-1. 대파는 송송 썰어주거나 한입 크기로 썰어주세요

 

 

 

◈ 1-2. 양파는 채 썰듯이 썰어주세요

 

 

 

◈ 1-3 양배추는 위와 같이 깍둑썰기나 먹고 싶은 크기로 잘라주세요

(양배추 겉표면은 흙이 묻어있을 수 있으니 물로 씻어내거나

저처럼 표면을 조금 잘라내주세요)

 

혹시 당근이나 애호박을 준비해주신 분들은

당근, 애호박 1/3 정도 사용하시면 되고

물에 한번 씻은 후 당근은 채 썰어 주시고

애호박은 반달 모양으로 썰어주세요 ㅎㅎ

 

 

◈ 1-4 버섯도 채 썰어 주고 크기가 크다 싶으면 

다시 반 정도로 썰어주세요

 

 

 

 

◈ 1-5. 청양고추는 기호에 맞게 넣으시면 되는데

저는 2인분 기준 2개 정도 사용했어요

(송송 썰어주세요 ㅎ)

 

 

 

 

◈ 1-6 고기는 앞다리 뒷다리 삼겹살 아무 부위나 쓰셔도 되는데

(저는 사실 백 선생님과 마찬가지로 사람들이 잘 사용하지 않는

비선호 부위 뒷다리나 앞다리를 쓰는데 그날 남아 있는 고기가

없어서 이번에는 삼겹살을 썼어요 ㅠ 부위가 달라도 맛에는

크게 상관이 없다고 하네요)

 

 

 

 

◈ 2-1 재료 손질이 끝나면 프라이팬이나 냄비에 식용유

2큰술을 넣고 고기부터 볶아 주세요

 

 

 

 

◈ 2-2 고기의 핏기가 사라질 정도로 

저어가면서 볶아주세요

 

백 선생님 레시피에는 파기름이 나오게끔

고기와 대파를 먼저 볶습니다

그리고 살짝 타는 정도 까지 볶아요

(그러면 고소한 맛이 강해지걸랑요 ㅎㅎ)

 

 

 

 

◈ 2-3. 남은 재료를 넣고 중불에 맞추고

야채의 숨이 죽을 때까지 볶아주세요

 

 

 

◈2-4 야채와 고기를 한쪽으로 몰아주고

간장을 2-3스푼 정도 넣어주고 야채와 고기에

스며들게 충분히 볶아 주신 다음

 

사실 간장과 기름의 수분이 날라 갈정도로 했어야 했는데

저는 여기서 살짝 실패했어요 ㅠㅠ

간장과 기름의 수분이 날라 갈때까지 볶아주세요

 

 

 

◈2-5. 고춧가루 2-3스푼을 넣고 볶아주세요

(이때 불이 너무 세면 고춧가루가 탈 수 있습니다

약에서 중불로 맞추신다음 조금만 볶고 물을 넣어주세요)

 

 

 

◈ 2-6 충분히 볶고 물을 2인 기준 900ml 정도 먼저 넣어주시고

보글보글 끓기 전 다시다1/2스푼과

꽃소금을 두 꼬집 정도 넣어주세요

(저의 경우 라면수프를 1 봉지 정도 추가로 넣었습니다)

집에 치킨스톡이 있으신 분들은 다시다 대신

치킨스톡을 넣어 보세요 ㅎㅎ

 

 

◈ 2-7 자 마지막으로 보글보글 끓기 시작하면 

면을 넣고 다시 한번 끓여주시면 왠성~!

 

 

 

 

백종원 짬뽕 라면 완성했습니다~!

유튜브 레시피에 오리지널 짬뽕 레시피도 있던데

나중에는 오리지널 레시피에도 도전해 보겠습니다

 

고춧가루를 과하게 넣거나 제대로 안 볶아주시면

고춧가루가 씹히는 경우가 있으니 설명 혹은

백 선생님의 레시피를 잘 참고 해 주세요 ㅎㅎ

 

요즘같이 쌀쌀한 날 매콤하게 먹기 좋은 음식

짬뽕 라면!! 아직은 부족하지만 또 열심히 배워야겠죠?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