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알못 떼남이의 요리일기

신서유기 외전 강식당 백종원 김치볶음밥 떼남이 요리3탄

안녕하세요 요리 못하는 남자 라테남 떼남이입니다~!!

오늘 보여드릴 요리는 백종원 선생님의 레시피

신서유기 외전 강식당 2 백종원 김치볶음밥

일명 김치밥이 피오 씁니다입니다 ㅎㅎ 

생각보다 레시피가 간단하고 맛있는 김치만 있으면

누구나 좋아할 만한 요리인 것 같아요 

 

그리고 오늘은 엄청 간단하게 어묵탕까지 할생각입니다 

(국이 없으니 퍽퍽해요우 ㅠㅠ)


떼남이 요리 제3단

- 김치밥이 피오씁니다 -


◈ 우선 요리에 필요한 재료부터 준비해주세요 

(김치 1/2포기, 설탕, 진간장, 식용유, 모차렐라 치즈,

조리된 김 1~2개) 사진에 빠졌지만

(통조림 옥수수콘도 준비해주세요 ㅠㅠ)


 

 

원래 백종원 선생님 레시피에는 대파를 통해

파 기름을 낸 후에 김치를 볶아요

지금 냉장고에 대파가 없어서 부득이하게

파 기름 없이 요리를 진행했습니다 ㅠㅠ

좀 더 정확한 레시피를 원하시는 분께서는

◈3. 과정에서 바로 김치를 넣지 마시고

대파 1/2 뿌리를 송송 썰어서

파 기름을 낸 후에 김치를 볶아주세요!!

 

 


 

 

 

◈ 1. 김치를 1인분 기준 1/3포기 나 1/2포기 정도 썰어주시고 볶음밥이다 보니 한입 크기로 송송 썰어주세요!

(김치밥이 피오씁니다 요리는 김치가

얼마나 익었느냐에 따라 맛이 좌지우지되는 것 같아요

잘 익은 김치를 준비해주세요)

 

◈ 2. 프라이팬에 식용유를 2 숟갈에서 2 숟갈 반 정도를

넣고 가열해주세요 

 

◈ 3. 김치를 중불 정도로 맞추어 놓고 볶아주세요

센 불로 할 경우 김치가 탈 수 있으니 조심하세요!

볶은 김치 냄새가 날 정도로 볶아주시면 됩니다

 

-(미리 파를 준비하신 분들은 파를 송송 썰어서

파를 먼저 볶아주세요 3-5분가량 중불로 볶으시면

  고소한 냄새가 나면 파 기름이 올라온 거예요 ㅎㅎ)

 

◈ 4. 김치를 볶은 후에 설탕을 1 숟갈에서 1숟갈반 정도 넣어주세요

(조미료는 항상 단맛부터 넣어주셔야 됩니다 ㅎㅎ)

 

 

 

◈5. 설탕을 넣고 조금 볶다가 김치를 한쪽으로

몰아주고 진간장을 1 숟갈에서 1 숟갈만 정도 넣고

간장 먼저 자글자글 끓여주세요

 

 

 

간장과 김치를 섞은 후에 밥과 함께 섞을 준비를

해주세요 ㅎㅎ

 

◈6. 혹시 집에 볼이나 큰 그릇이 있다면 거기에

덜어서 섞어주셔도 되지만

만약 저처럼 바로 먹을 거면 프라이팬에

볶아 주셔도 됩니다

(이때 불을 끈 상태에서 볶아주세요)

 

 

◈7. 잘 비빈 볶음밥을 넓게 넓게 잘 펴주시고요!

 

 

 

 

◈8. 콘 → 치즈 순으로 골고루 뿌려주세요 ㅎㅎ

그리고 여분의 프라이팬이나 큰 냄비 뚜껑으로

덮어주신 다음 가스나 인덕션을 약불에서 중불로 맞추고

열을 가해주세요

 

저처럼 충분히 열을 가하면 프라이팬이 맞닿는 부분은 살짝 타지만 고소한 맛이 나고

위는 보는 것처럼 치즈가 먹기 좋게 녹아 있을 거예요 ㅎㅎ

◈9. 마지막으로 김을 손으로 부서서 김가루를 내고

밥 위에 솔솔 뿌려주면 완성!!ㅎㅎ

(혹시 간을 볼 때 짠맛이 나면 김은 굳이 안 넣어도 무관합니다)

백종원 김치볶음밥 피오의 김치밥이 피오씁니다

완성 ~~!! ^ㅁ^

 

 

 

 


 

어묵탕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재료를 준비해주세요 ㅎㅎ

(멸치다시다 1팩, 양파 1/2개, 청양고추 1개, 다진 마늘, 어묵, 진간장)

 

어묵을 먹기 좋게 미리 썰어주세요

 

◈1. 냄비에 물을 준비해주시고 양파, 고추, 멸치다시다 1팩을 넣고 끓여주세요

(1인 기준 종이컵 6-7컵, 500ml 생수 한 병)

 

◈2. 15분에서 20분가량 끓인 다음 양파를 눌러보시면 말랑말랑 물러 있을 거예요

그럼 양파, 고추 다시다 팩을 꺼내 주세요

(계속해서 우리고 싶다면 다시다 팩만 건져주세요)

 

◈3. 준비하신 어묵을 넣고 진강장 1스푼 , 다진 마늘 1/3스푼을 넣어 주시고 끓여주세요

(끓이다 보면 어묵이 커져요 ㅋㅋㅋ 그때 밑간을 보시고 싱거우시면

진간장을 조금씩 넣어서 간을 맞추시면 됩니다)

 

 

어묵탕 완성 ㅎㅎ !

어묵탕을 간단 레시피로 했지만 다음 기회에는 더 좋은 재료로 깊은 맛을 내보도록 하겠습니다 ㅎㅎ

같이 일하는 동생들한테 해줬을 때 남자애들보다

여자애들한테 반응이 좋더라고요 ㅋㅋㅋ

아기 입맛 혹은 애인이나 썸녀에게 강추합니다!!

 백종원 김치볶음밥 김치밥이 피오 씁니다 요리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