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알못 떼남이의 요리일기

오늘은 뭐먹지? 콩나물불고기 콩불!

설명 전 필독

안녕하세요 라테 남자 떼남이에요우,,,

사실 저는 요리에 대해 전문적으로 배워 본 적도 없고 관련된 지식도 많지 않습니다

제가 요리를 하는 이유는 꽤나 오랜 시간 서비스업을 하면서 밥을 사서 때워 먹는 경우가 많았어요

그러다 보니 몸이 너무 많이 상해버렸습니다.. (운동과 관리를 안 한 탓도 있겠죠 ㅠㅠ)

그래서 지금 저와 같이 일하는 동생들은 저처럼 일 때문에 몸 배리지 않았으면 해서 밥만큼은 사 먹지 말고 

제가 해주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레시피나 요리방법 등은 유명하신 분들의 베이스로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와 같은 요리에 대해 잘 알지 못하는 분들께 말씀드립니다!

시작하는 이유는 다를지 모르나 저두 요리 쌩 초보자에서 시작했습니다 

제가 올리는 글이 도움이 될지는 모르겠으나,, 하시는 요리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요리 레시피에 도움을 주신

요리연구가 백종원 선생님

유튜버 만개의 레시피님

(감사합니다 ^ㅁ^)

(늘 보고 배웁니다)

 


 

늘 밖에서 사 먹어 봤지 해 먹어 본 적 없는 요리

의외로 레시피가 간단해 놀랐던 요리

( 나 말고 다른 사람들은 다 좋아했던 요리,,,)

ㅋㅋㅋㅋㅋ

콩나물 불고기 일명 콩불!! 지금 시작할게요~!


 

콩나물 불고기 콩불


 

재료를 준비해주세요.

 

대패삼겹살

깻잎

청양고추(선택 재료)

대파

양파

콩나물

맛술

설탕

고추장

고춧가루

진간장

참기름

 

◈1-1. 콩나물을 한번 세척해주세요

그러고 나서 채반으로 걸러주시면 됩니다

(콩나물을 냉장 보관하다 보면 일부가 떨어져 나가는 경우가 있어요

국으로 드실 때는 콩나물을 우려 야해서 상관없지만

볶음요리를 할 때는 한 번 걸러주지 않으면

콩나물을 너무 많이 흘리더라구요 ㅠㅠ

 

◈1-2. 대파의 경우 유튜버 만개의 레시피님은

5센티가량 자르셨는데 한 입 크기로 자르셔도

크게 상관없어요 ㅎㅎ

(먹어보니 너무 크게 자르면 씹기 힘들더라고요 ㅠㅠ)

 

 

◈1-3. 양파는 너무 얇지 않게 채 썰어주시면 됩니다

 

◈1-4. 고추는 송송송 썰어주시면되구요 

깻잎은 세로 방향으로 한번 자르시고 

위 사진과 같이 썰면 됩니다 ㅎㅎ

(청양고추는 2인 기준 1개만 쓰시면 되는데

저는 청양고추가 작아서 1개 반 정도 사용했습니다)

다음으로 콩불 양념 레시피입니다

1-2인 기준으로 

설탕 1스푼

맛술 1스푼

고춧가루 1스푼

고추장 1스푼

다진 마늘 1스푼

진간장 1스푼

(1 : 1 비율이구요 소스가 모자랄 수 있으니

2스푼씩 해서 조금 넉넉히 만들어주세요)

 

오늘도 역시 한 손으로 하다 보니

그릇이 가만히 있지를 못하네요,,,

 

-TIp-

양념장을 만드실 때 액체형 조미료를 쓰고

다시 가루 형조 미료를 쓰실 때 다른 조미료가 묻지을까 싶어

중간중간 물로 숟가락을 헹구고 계시죠?

(저도 노하우를 몰라 양념장 만들 때 숟가락을 3개씩 썼었습니다,,)

양념장을 만드실 때는 조미료를 가루형 → 액체형 → 고체형 순으로

넣으시면 부과적인 일이 줄여 들 거예요 ㅎㅎ

 

오늘 양념장의 경우 

설탕 → 고춧가루 →진간장 →진간장 → 맛술

→다진 마늘 → 고추장 순으로 만드시면 됩니다

 

 

◈3-1. 프라이팬 혹은 냄비에 콩나물부터 깔아 주시구여

(볶아먹는 요리이니깐 냄비보다는 프라이팬을 추천드립니다 ㅎㅎ)

◈ 3-2. 삼겹살을 올리구여

(고기를 좋아하는 만큼 듬뿍!!! 올리면 넘칠 수 있으니

남은 채소가 들어갈 수 있을 만큼만 넣어주세요 ㅎㅎ)

◈3-3 남은 채소와 양념은 2스푼 정도 넣고 볶아주시면 됩니다

(처음에는 약불에서 중불 정도로 맞춰 놓고 

재료가 양념에 잘 배이게 섞어주세요)

 

 

◈ 3-4 요렇게 요리가 잘 되어 간다면

센 불로 맞추어 확 볶아주세요

◈ 3-5 바로 먹을 수 있을 정도로 조리가 끝나면 참기름을

한 두 바퀴 정도 넣어주세요 (한 스푼 정도 넣으시면 됩니다)

 

콩나물 불고기 콩불 완성!!!

 

-Tip-

유튜버 만개의 레시피님은 밥을 볶아 먹는 것 까지 보여주시던데

촬영 미흡으로 저는 밥을 볶아도 맛있어 보이지 않더라고요 ㅠㅠ

콩불을 따뜻한 밥이랑 볶아서 드셔 보세요 ㅎㅎ

 

 

아직은 서툰 요리 요못남 떼남이었습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