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알못 떼남이의 요리일기

오리로 할 수 있는 요리 요못남 떼남이2탄 훈제오리 볶음밥

안녕하세요 요리 못하는 남자 요못남 떼 남이입니다~!

오늘 할 요리는 훈제오리 볶음밥이에요우 ㅎㅎ

생각보다 레시피가 간단하고 

저희애들한테 해줬을 때 불호 없이

전원 호호호 였던 음식입니다

(어린아이들도 좋아할 만한 음식이니

애기들한테도 해줘 보세요)


 

훈제오리 볶음밥

(2인기준 레시피입니다)


우선은 오리 볶음밥에 필요한 재료부터 준비해주세요!

 

오리 1팩, 양파 1/2개, 청양고추 2개, 진간장, 설탕

(매운걸 못 드시는 분들은 청양고추를 빼시고

애호박 같은 채소 정류를 추가해주시면 됩니다)

◈ 1. 준비해 두신 양파 1/2개 와 청양고추 2개를

한입에 먹을 수 있을 정도로 썰어서 준비해주세용 ㅎㅎ

 

◈ 2. 한팩기준 2인 정도 준비하시려면

반 정도 쓰시면 됩니다 오리 역시 한입 크기로 먹을 수 있게

미리 썰어주세요 ㅎㅎ

(기호에 맞게 고기가 많은 걸 좋아하시면

더 넣어주셔도 돼요!)

 

◈ 3. 기름 없이 오리부터 우선 볶아주세요

(바로 먹을 수 있을 만큼 볶아주세요)

 

◈ 4. 오리를 볶는 과정에서 기름이 많이 나온다면

종이컵에 조금 따라주시고요(버리지 마세요!)

        준비한 양파와 고추를 넣고 다시 한번 볶아주세요

(양파 단맛이 올라올 때까지만 볶아주세요 ㅎㅎ)

 

볶다 보면 위와 같이 오리기름에

양파와 고추가 잘 섞여있을 거예요

◈5. 양념은 항상 단맛부터! 설탕을 1스푼 반에서 2스푼 정도 넣어주시고 조금만 볶아주세요

 

◈6. 그러고 나서 재료를 프라이팬 한쪽으로 몰아주고 진간장 1스푼 반에서 2스푼을 넣고

먼저 오리기름과 희석될 때까지 기다려주세요

(간장이 끓을 때까지만 해주시면 돼요 ㅎㅎ)

◈7. 갓 만든 따끈따끈한 밥을 넣고 비비고 볶아주세요 ㅎㅎ

(햇반을 사용하시면 미리 데워놔 주세요)

 

 

훈제오리 볶음밥 완성 ㅎㅎㅎㅎ

 

요못남 떼남이의 2번째 요리 훈제오리 볶음밥

 

아직까지 큰실패는 없었던 가성비 대비

모두가 좋아할 만한 훈제오리 볶음밥이었습니다

 

한번쯤 꼭 해드셔 보시길 권장합니다 ^▽^